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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심거래인증 안내

작성자
한국소비자협회
작성일
2019-05-01 18:55
조회
239
안심거래인증(SDC) 개요

안심거래인증, 즉 SDC(Safety Dealings Certification)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안심거래 관점에서, 안심거래 중심으로 구성하고,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.

안심거래인증(SDC) 목적

◾SDC 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안심거래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고객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고객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.

◾고객측면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 안심거래 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, 인증기업과 고객문제 발생 시 SDC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하다.

◾기업측면에서는 CEO와 임직원의 안심거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,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안심거래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·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.

◾공공측면에서는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, 안심거래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한다고 볼 수 있다.


안심거래인증(SDC) 기대효과

◾안심거래 운영 전략과 SDC체계 및 SDC운영, 성과관리 교육을 통해 기업의 안심거래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다.

◾안심거래 인증 및 활용법에 대한 Case Study로 기업의 성장관리 및 마케팅 방안을 기획할 수 있다.

◾안심거래 이슈 현안에 대해 전문가의 직접적 코칭으로 SDC 및 기업성장을 위한 혁신과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.


인증.운영 기관

◾인증 기관 : 한국소비자협회

◾인증 운영 : (주)한국소비자협회 컨설팅


인센티브

◾한국소비자협회에 신고된 소비자피해사건에 대해 자율처리 권한을 부여한다.

◾한국소비자협회에 신고되는 표시광고법, 방문판매법 및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위반 사건등 개별소비자피해사건에 대해 인증기업에 우선 통보하여
당사자의 자율처리 유도

◾우수기업에 대해 포상한다.

인증기업 및 소속된 개인에 대하여 포상

◾인증마크 사용권한을 부여한다

인증기업은 인증마크를 사업장에 게시하거나 홍보물, 광고 등에 사용 가능

◾소비자법에 관련해서 무료 법률 자문을 한다.


※안심거래인증 신청 및 문의 : 02-2057-311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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