협회소개

인사말

한국소비자의 권익증진과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.

우리 협회는 소비자인재개발을 위한 교육, 시장 및 상품정보제공, 분야별 소비자보호정책개발, 준법운동 추진, 집단소비자피해 구조지원, 취약계층 소비자에 대한 후견 등 소비자권익증진 활동과 자원재활용, 과소비추방, 에너지절약, 착한 소비, 지속 가능한 소비운동 등 소비자책임실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소비자 주권을 확보하고 정부와 기업, 소비자 등 경제 3주체의 소통과 상생에 기여함으로써 국민경제발전과 사회공익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.
앞으로 회원 및 시민 여러분의 많은 지도와 성원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회장 신현두

설립목적 및 비전

설립목적

소비자 권익 증진
  • 집단소비자피해
  • 정보 비대칭 해소
  • 취약 소비자 후견
소비자 인재 개발
  • 사업자 법령 교육
  • 소비자 계몽 교육
  • 악성 소비자 교육
소비자 동반 상생
  • 자율 소비자 보호 지원
  • 소비자 분쟁 해결 지원
  • 착한 소비자 육성

비전

회원만족도 1위 글로벌 NPO

연혁

2023
04월
  • 슬로베니아 소비자대표부 업무협약
04월
  • 루마니아 소비자대표부 업무협약
04월
  • UAE 소비자대표부 업무협약
03월
  • 벨라루스 소비자대표부 업무협약
2022
01월
  • 상표등록
  • 안심거래인증 (출원번호 제40-2020-0170465호)
  • 소비자평판우수기업 (출원번호 제40-2020-0170464호)
  • 소비자안전평가우수기업 (출원번호 제40-2020-0170462호)
  • 소비자분쟁해결우수기업 (출원번호 제40-2020-0170461호)
  • 소비자친화경영 (출원번호 제40-2020-0170460호)
  • 소비자친화기업 (출원번호 제40-2020-0170459호)
  • 소비자친화도시 (출원번호 제40-2020-0170458호)
  • 소비자친화브랜드 (출원번호 제40-2020-0170457호)
  • 소비자친화행정 (출원번호 제40-2020-0170456호)
2020
01월
  • 한국소비자학교 오픈
2019
05월
  • 리콜프로세스마스터 1급 2급 (민간자격등록 제2019-002891)
  • 고객클레임마스터 1급 2급 (민간자격등록 제2019-002890)
2018
11월
  • 한국소비자협회컨설팅(주) 기업부설연구소 설립
  • 한국명가명품인증원 (과학기술정보통신부 l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)
08월
  • 소비자주권찿기캠페인
  • BMW 화재사건, 집단소송 돌입 기자회견
07월
  • 법무법인 해온(대표변호사 구본승) 업무협약
2017
07월
  • EDR분석평가사 1급 2급 (민간자격등록 제2017-003579)
  •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(위원장 최영수)와 소비자보호 정책협약
03월
  • 국회정무위원회(위원장 이진복)와 소비자보호 정책협약
04월
  • 선문대학교(총장 황선조) 업무협약
2016
07월
  • ㈔법안전융합연구소장(소장 권동일) 업무협약
06월
  • 소비자주권찿기캠페인
  • 폭스바겐 배출가스조작사건, 소비자환불운동 전개
2014
07월
  • 7월 1일 소비자문제연구원 오픈
10월
  • 서울시 소비자단체 등록(제2014-3호)
2012
12월
  • 고발센터ㅣ소비자뿔났다 오픈
09월
  • 한국소비자협회컨설팅(주)설립
  • 소비자신문 컨슈머포스트 창간
2011
01월
  • 한국소비자협회 설립

사업방향

기업, 기관 소비자 업무 지원 / 소비자 권익 지원

인재교육 소비자, 기업, 기관
자율 소비자 보호 지원 기업
소비자 권익 지원 소비자
동반상생 소비자, 기업 , 기관

조직도

협회 조직도
8개 부설기관

회원가입안내

정회원 / 준회원 / 명예회원

찾아오시는길

  • (06776)
   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10길 12 (은진빌딩) 201호
  • T. 02-2057-3114
    F. 02-2057-3130